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고독한 단벌신사 (LONELY GENTLEMAN IN HIS ONLY SUIT)
SSC SERIAL 고독한 단벌신사 017

열일곱 번째 고독한 단벌신사는 성수동에 위치한 안경 편집숍 LACITPO(라시트포)에 다녀왔습니다. 'OPTICAL'의 알파벳을 거꾸로 나열하여 발음한 LACITPO(라시트포)는 변화하는 트렌드를 쫓기보다는 시대를 거꾸로 거슬러 올라가 옛 것, 원본의 오리지널리티를 추구하고자 하는 홍의완 대표의 지향점이 고스란히 담겨있는 곳이었습니다. 열일곱 번째 고독한 단벌신사도 재미있게 읽어주세요.



안경 하나로 이미지가 180도 달라질 수 있다는 임팩트 있는 경험을 하게 된 홍의완 대표는 이후 인생의 진로를 안경으로 급선회하여 여러해의 관련 경험을 거쳐 LACTIPO(라시트포)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LACITPO(라시트포)는 각각의 역사와 철학을 바탕으로 오리지널리티를 가진 일본, 프랑스, 미국 등 다양한 국적의 안경 브랜드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LACITPO(라시트포)가 일반적인 안경원보다 더욱 특별한 이유는 오리지널 빈티지 프레임과 빈티지 프레임을 복각한 현행 제품을 직접 비교해보고 시착해볼 수 있다는 점 아닐까요? 안경의 역사와 문화, 더 나아가 빈티지라는 시간의 흐름에 대한 가치를 제안하는 LACITPO(라시트포)의 홍의완 대표와의 인터뷰는  S S C  PAPER를 통해 더욱 자세히 만나볼 수 있습니다.

 

촬영 시 원덕현 디렉터가 착용한 YOKO SAKAMOTO(요코 사카모토)의 WORK ANORAK은 워싱 가공을 통한 원단의 자연스러운 주름감이 특징으로 사용에 따른 경년변화를 느껴볼 수 있는 제품입니다. 셔츠를 오픈하여 재킷 형태로, 우측 스트링으로 고정하여 아노락 형태로 즐길 수 있는 투웨이 제품입니다.
일교차가 큰 요즈음 입고 벗기 쉬운 NEITHER(네이더스)의 UTILITY SHIRTS는 밑단 스트링으로 핏 조절은 물론 보온성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이번 시즌 새롭게 출시된 WHITE 컬러의 KUROKI DENIM PANTS는 SS 시즌감에 어울리는 라이트한 컬러감의 그레이 데님으로 어느 착장에도 무난하고 캐주얼하게 착용하기 좋습니다.

원덕현 디렉터는 촬영 시 WORK ANORAK M사이즈, UTILITY SHIRTS 4사이즈, S L/S T-SHIRTS 5사이즈, KUROKI DENIM PANTS 4사이즈를 착용하였습니다.




고독한 단벌신사를 인연으로 LACITPO(라시트포)와의 컬래버레이션을 준비 중에 있습니다.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립니다.